본문 바로가기

해외/유럽

[덴마크 여행] 코펜하겐 공항에서 시내가는법 (환승 X)

덴마크 공항(CPH)에서 환승 없이 시내 가는 법입니다!

한 달 반전에 북유럽 여행을 다녀왔어요. 정보가 많지 않았던 겨울 북유럽 여행을 무사히 다녀오고 여행하면서 알게 된 정보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사실 정보들이라고 할 것도 없이 핸드폰을 가방 안에만 넣고 다녀서 사진도 잘 안 찍고, 찍은 사진들도 제대로 된 사진이 없어요. 그래도 최대한 설명할 수 있는 데로 올리겠습니다.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향미가 가고 싶어 하던 코펜하겐! 제가 다녀왔는데요~~

우선 저는 북유럽 항공권은 비싸기도 하고 원하는 직항 비행 스케줄이 없어서 독일 프랑크푸르트(FRA)로 인-아웃으로 샀습니다. 아시아나로 인천-독일-인천 구간은 아시아나를 이용했어요. <아이슬란드 간 세끼>의 은지원 이수근 씨가 이용한 2층 비행기로 매우 크고 좋았어요. 유럽 내 도시 이동은 비행기 또는 기차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유럽 도착 후 프랑크푸르트에서 코펜하겐(CPH)은 루프트한자 비행기로 이동했는데요, 다들 궁금해하시는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도 가기 전에 여기저기 많이 찾아봤는데 메트로를 타고 환승을 해야 한다고 나오더라고요, 그치만 한 번에! 약 15분 만에 시내로 도착하는 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덴마크어 표기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노선에 영어 표기가 없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공항: Københavns Lufthavn

중앙역: København H  

 

환승 그림
사진이 마땅치 않아서 탭으로 그렸어요^^; 이런 느낌이랍니다

 

도착해서 수하물을 찾고 나가면 이렇게 빨간 간판, 빨간 줄이 쳐져 있는 티켓 발권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작은 기계 한두 개가 아니고 여러 개가 붙어있다시피 있어요. (수하물 찾고 나가면 거의 바로 보입니다. 어렵지 않아요) 여기서 표를 구매하는 거예요!

 

티켓 부스에서 영어를 선택하고 Greater Copenhagen → Copenhagen Central 선택하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친절하게 도와주시는 직원분들도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표지판 그림

 

그다음 주변을 두리번거리다 보면 이런 표지판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이것도 사진이 엉망이라 그렸어요. 그래도 정성껏 그렸으니 잘 봐주세요.^^;  이런 식으로 표지판이 생겼으니 참고해주세요.

 

 

 

티켓 발권기과 가까워서 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빨간색 동그라미 표시를 보고 Spor 2 화살표대로 옆에 있는 곳으로 내려가면 되요. (메트로로 갈 수도 있지만 저는 중앙역으로 환승 없이 가기 위해 기차를 이용했습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내려간 곳에서 바로 기차를 타시면 됩니다.!

저는 생각보다 너무 쉽게 표를 사고, 기차 타는 곳까지 찾아서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주변에 계시던 할아버님께 여쭤봤는데 굉장히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본인도 중앙역을 가신다며 탈 때, 내릴 때 다 알려주셔서 무사히 도착할 수 있었답니다. (저 표시대로 제가 찾아서 기다리던 곳이 맞았어요. 불안하시면 저처럼 주위분들께 도움을 청하세요. 다들 친절하시답니다.><)